로그인 바로가기

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

본문내용

본문

일반자료실
+ Home > 커뮤니티 > 일반자료실
2016년 시내버스 친절 기사를 찾습니다
  • 작성자
    경상직업전문학교
  • 등록일
    2016-09-05 14:36:38
    조회수
    1156



버스 내 부착된 QR코드를 통해 친절 기사를 모바일로 추천하세요
대구시는 9월 5일~10월 2일, 11월 7일~12월 4일, 2회에 걸쳐 버스이용 승객을 대상으로 친절기사 온라인 추천을 진행한다.

○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QR코드 어플리케이션을 작동해 시내버스좌석에 부착되어 있는 QR코드 스티커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며, 버스이용 승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.



○ 버스이용 승객은 버스번호 및 차량 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현재 탑승하고 있는 차량번호에 접속되어 간편하게 추천할 수 있으며, 버스 운행 중에 언제든지 추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.

○ 또한, 버스이용 승객의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참여 시 무작위로 즉석 경품(800명)을 제공하며, 추천기간 종료 후에도 추첨(12월 15일 예정)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.
- 즉석경품 : 커피, 아이스크림, 미니케익 등
- 추첨경품 : 태블릿PC, 호텔식사권, 문화상품권 등

○ 친절기사 추천항목은 승객 탑승 시 인사여부, 복장 상태, 승객이 안전하게 타고 내린 후 출발하는지, 노약자나 어린이 배려 운행 등이며, 대구시는 다수로 추천된 친절기사를 선정하여 시상하고, 2016년 업체별 서비스 평가 등에도 반영할 계획이다.

○ 우주교통의 706번 곽재희 기사는 “지금도 승객들에게 늘 인사를 하고, 승객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지만, 승객들이 직접 친절기사를 추천한다고 하니 더욱더 친절히 모시겠다. 아울러 동료기사 전체가 모두 친절기사로 추천 받으면 좋겠다. 꼭 추천해 주세요”고 말했다.

○ 대구시 성임택 버스운영과장은 “이번 「친절기사를 찾습니다」 행사는 궁극적으로 친절기사를 확대하여 대시민 서비스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”며, “누구나 버스를 이용할 때 친절한 기사가 많다는 칭찬이 나올 수 있도록 대구시에서도 행정적으로도 적극 뒷받침 하겠다”고 말했다.

 

목록보기
수정하기
삭제하기